네파리안 (검은날개 강림지 6넴)
간단설명 : 1페는 오닉의 기력에 맞춰 오닉과 네파 딜을 하며, 쫄은 한 장소에서 죽게끔 메즈 및 드리블한다.
2페는 기둥위의 쫄을 잡으며, 공중의 네파 딜을 한다. 네파의 비탄과 전하, 쫄의 회오리 공격에 맞춰 힐지원 한다.
3페는 지상에서 네파딜을 하며, 추적하는 불길을 피하고, 쫄 드리블을 한다.
맵 설명
● ●
○
●
흰색 원 ○ 이 캠프 : 맵 중심
검은 원 ● 이 기둥 : 10시, 2시, 6시에 기둥.
2페때 3개의 기둥에 올라갈 인원을 미리 나눠야 하며, 차단조는 각각의 기둥에 최소 1명씩 있어야 한다.
기둥 뒤에서 탱킹을 할 경우, 힐시야에 들어오지 않으므로 주의.
전투 시작전 이벤트
암흑불길 석실의 말로리악, 키마이론, 아트라메데스 잡고나면, 방의 입구 앞에 보주가 생성된다.
이 보주를 활성화하면, 중앙부의 용암이 빠져나가면서 나가며 네파리안이 오닉시아를 되살리는 짧은 이벤트가 나온다.
되살아난 오닉시아가 있는 곳으로 공대원이 내려가게 되었을때 전투가 걸리면서 본격적인 공략이 시작되는 형태이다.
1페이즈 : 오닉시아 + 네파리안 + 쫄 vs 공대
오닉시아의 특징
꼬리채찍 : 꼬리 쪽에 있는 대상에게 작은 피해와 넉백 효과를 준다. 따라서 옆구리 딜을 해야한다.
전하방출 : 주기적으로 오닉 좌우측에 전하 방출(몸의 수정이 빛남)을 사용한다. 따라서 꼬리에서 딜을 해야 한다.
기력 : 기력이 모두 차면 자폭하므로, 차기 직전 오닉을 처치해야하며, 그 전에 네파의 피를 최대한 (약75%) 이상 빼야 한다.
네파의 감전스킬이 발동될때마다 오닉의 기력이 차게 되므로, 오닉이 살아있을 때 감전을 3번 보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기본 진형은 딜러, 힐러는 오닉의 옆구리에 있어야 하며, 전하방출 시 탱커가 90도 무빙을 하거나 캠프가 꼬리로 이동해야 한다.
네파리안의 특징
감전(번개기계) : 네파 피가 10% 감소때마다 "전기가 튀며 파지직하는 소리가 납니다!" 메시지가 나오며 5초 후 모든 공대원에게
매우 큰 비전 피해를 입힌다. (도적 교란, 기사 천상의수호자, 사제 방벽)
살아난 뼈다귀 전사 소환 : 오닉과 전투를 시작함과 동시에 네파는, 암흑불길을 내뿜어 쫄을 소환하는 검정 바닥을 만든다.
쫄은 꾸준히 기력을 소진하여 자연사하며, 공격을 받을 시 공격력과 이동속도 증가 버프(중첩)를 받는다.
넴드 브레스에 닿으면 기력을 회복하므로 자연사할떄까지 1페는 메즈, 2페는 드리블 필요.
3페때 쫄이 다시 살아나므로, 1페때 쫄이 죽을 위치를 정해 놓아야 한다.
오닉과 네파의 관계
둘은 서로 60미터 안에 있으면 "데스윙의 아이들(공격속도 100% 증가)" 버프가 생기므로 이격 시켜야 한다.
오닉은 1시 기둥. 네파는 11시 기둥에서, 쫄은 그외의 빈자리로 정한다.
오닉의 기력이 약 30% 정도일때, 오닉의 피를 25~30%까지 뺀 후, 네파를 71%까지 딜한 후 오닉을 처치해야 한다.
네파의 피가 10% 감소할 때 마다 감전스킬(일명 빠지직)이 발동되어, 전체에 약 10만의 비해를 입히는데,
이때 기력이 차게되므로, 네파를 최대 71%까지만 빼놓고, 오닉을 처치한 후 2페로 넘어가는 과정중에 3번째 감전을 보는 것이다.
2페이즈 : 기둥위에서 쫄 처리
용암과 기둥위로 이동
바닥에 용암이 차올라 3개의 기둥 위에서 공략하게 된다. (용암 1초마다 1중첩. 7중첩이상이면 꽤 아픔)
수면자동시점 해제 후, 네파쪽의 10시 기둥을 제외한 다른 기둥에 올라갈 딜힐러는 올라갈 기둥 옆에서 대기해야 한다.
용암이 차오르면 수영하듯 스페이스바 눌러주면 자연스럽게 기둥위로 이동된다. 이때 중첩은 3~4중첩. 0중첩도 가능.
넴드,쫄 고유스킬과 대처
암흑불길 탄막 : 네파가 공중에서 2초마다 무작위 대상 3명에게 암흑 피해를 입힌다.
오색 시험체 : 기둥 하나당 1마리의 쫄이 존재, 화염회오리(2초마다 화염피해 디버프)는 모두 차단하는 것이 좋다.
네파의 암흑탄막과 피10%가 깍일때 마다 시전되는 감전, 쫄의 회오리가 겹치는 경우 하이브리드의 힐지원이 필요하다.
공중의 네파의 피를 많이 빼두기 위해, 마지막 쫄은 네파 피가 61%가 될때 잡는다.
마지막 쫄을 잡거나, 3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네파가 내려오며 바닥에 차올랐던 용암이 빠진다.
3페이즈 : 네파리안 + 쫄 vs 공대
넴드 고유스킬과 대처
피 10%감소시 발동되는 감전과 쫄 소환은 1페와 동일하다.
추적하는 불길 : 특정 대상을 추적하는 불길이 깔린다. 밟으면 번지며, 큰 피해를 입고, 쫄에게 닿으면 기력회복 및 메즈가 풀린다.
불길은 30초-30초-30초-20초-20초-20초-10초-10초-10초 로 빨라지므로, 3분이 지나면 광폭과 다름없다.
기둥에 남아있는 사람에게 암흑불길 탄막을 난사하므로, 용암이 완전히 빠져나가면 바닥으로 내려와야 한다.
감전으로 인한 피해를 제외하고는 딜러들은 불길로 인핸 피해를 전혀 입으면 안된다. 탱만 살리면 되는 페이즈.
쫄 드리블 시, 불길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템렙 350이상, 왠만한 딜러들의 경우 블러드를 키고 극딜하면, 최소 30% 이상 네파 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