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설명 : 1페는 2명씩 거리를 벌려 연쇄번개에 대비하고, 바람폭풍 땐 넴드쪽으로 붙고, 소용돌이가 오면 피해야 한다.
2페는 탱커쪽으로 모여서 넴드딜, 쫄은 3마리까지 모은 후 15초마다 1마리씩 잡아서 넴드 디법 5중첩을 만들고 블러드.
3페는 약산개로 꼭대기에서 모여, 먹구름이 깔릴때 마다 조금씩 밑으로 이동. 디법대상자는 힐로 커버.
1페이즈 : 100%~80%
넴드 고유스킬과 대처
눈보라 : 1초마다 15000의 피해와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를 건다.
연쇄번개 : 랜덤한 방향에 연쇄번개를 사용하고, 피해 대상이 많을수록, 피해량도 커지므로 2명씩 뭉쳐 거리를 벌려야 한다.
소용돌이 : 소용돌이가 회오리 7개, 빈공간 1개로 이루어진 벽을 만들어서 시계 혹은 반시계 방향으로 움직인다.
빈공간 1개의 위치는 랜덤하게 생성되며, 이곳으로 숨어서 소용돌이를 통과해야 한다.
못 피하면 빨려들어가 소용돌이와 함께 움직이게 되고(연번 피해 증가) 틱당 피가 빠지며, 플랫폼밖으로 던져진다.
바람폭발 : 약 25초마다 발동되며, 모든 공대원을 약 40미터 뒤로 넉백시킨다.
넴드쪽 방향의 2번째 소용돌이까지는 붙어주어야 넉백 시, 플랫폼 밖으로 던져지지 않는다.
너무 넴드에 바짝 붙으면 침묵 디버프가 걸려 스킬 시전이 되지 않는다.
연쇄번개에 대비한 진영
바닥에 큰 스페이스 모양의 문양이 총 10개가 있다. 탱커를 기준으로 좌우측으로 2개의 캠프씩 자리를 잡는다.
원거리는 원거리끼리. 밀리는 밀리끼리 묶어주면 상대방의 반응을 참고할 수 있어 빠른 반응에 도움이 된다.
●딜러2명 <알아키르> ●딜러2명
●딜러1명 힐러1명 ●딜러1명 힐러1명
●탱커1명 힐러1명
회오리 바람을 타고, 알아키르 플랫폼에 낙하된 바로 오른쪽 스페이즈 문양이 탱커와 탱커힐러가 서는 기준이 된다.
좌우측의 외곽 딜러4명은 소용돌이를 피할 시, 되도록 외곽쪽으로 피하여 연쇄번개로 인한 피해를 대비해야 한다.
바람폭발, 소용돌이의 우선순위
1~2번째 빈공간 : 소용돌이 맞고 바람폭발.
3~5번째 빈공간 : 거리에 따라 센스 필요.
좌우로 살짝 이동하여 어느것을 먼저 대비할지 정해야 하며, 바닥의 눈보라 유무도 함께 인지해야 한다.
6~7번째 빈공간 : 바람폭발 맞고 소용돌이.
2페이즈 : 80%~25%
넴드 고유스킬과 대처
작은 폭풍 정령 : 25초마다 소환되며, 죽으면, 역순환 디버프를 넴드에게 건다.
역순환 : 20초 동안 넴드가 받는 피해 10% 증가 디버프(중첩), 5중첩 이상일때 블러드.
산성비 : 공대원에게 지속적 피해를 주는 디버프(중첩), 디버프 제거 가능 클래스는 10중첩 이상일때 제거.
소용돌이 : 1페와 동일
진영 변경
2페는 지속적으로 산성비라는 디버프를 공대원에게 건다. 20중첩이전에 모두 전멸하고 말기 때문에 사실상 타임어택이다.
눈보라와 바람폭발, 연쇄번개가 나오지 않는다. 따라서 캠프는 뭉쳐서 산성비에 대응한 광역힐의 효율을 높인다.
폭풍정령과 역순환
캠프는 모였지만. 폭풍정령은 자신의 주변 5미터 내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므로, 쫄담당 탱커 혹은 딜러는 혼자 빠진다.
쫄은 25초마다 나오는데, 쫄이 죽어야 생기는 역순환은 20초 지속이므로 최소 쫄 3마리가 나온 후, 1마리씩 잡는다.
초반이 아닌, 중간에 역순환 중첩이 끊기면 2페를 넘기는 것이 불가능해지므로 빠른 리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쫄담당 탱커 혹은 딜러는 이번에 잡아야 할 점사 대상 쫄의 피를 10% 이하로 깍아놓고, 역순환 디버프가 8초 남은 시점부터
원거리 딜러 전원 점사 대상 쫄을 딜한다.
알아키르 피 28%, 3페 준비
넴드 피 28% 때부터는 3페로 넘어가기 전 미리 대비하여야 한다.
딜러들은 최대한의 도트를 걸어 페이즈가 넘어가는 동안에도 넴드 피가 빠지도록 해주어야 하며.
힐러들은 공대원 전원에게 최대한의 피를 채워주어 3페 진영을 잡는 동안 힐사거리 밖 대상이 죽지 않게 해주어야 한다.
쫄 담당 공대원은 마지막까지 역순환 디버프를 최대한 유지해주어 넴드가 받는 피해량 증가 시간이 길게 지속되도록 해준다.
소용돌이 : 1페와 동일
진영 변경
2페는 지속적으로 산성비라는 디버프를 공대원에게 건다. 20중첩이전에 모두 전멸하고 말기 때문에 사실상 타임어택이다.
눈보라와 바람폭발, 연쇄번개가 나오지 않는다. 따라서 캠프는 뭉쳐서 산성비에 대응한 광역힐의 효율을 높인다.
폭풍정령과 역순환
캠프는 모였지만. 폭풍정령은 자신의 주변 5미터 내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므로, 쫄담당 탱커 혹은 딜러는 혼자 빠진다.
쫄은 25초마다 나오는데, 쫄이 죽어야 생기는 역순환은 20초 지속이므로 최소 쫄 3마리가 나온 후, 1마리씩 잡는다.
초반이 아닌, 중간에 역순환 중첩이 끊기면 2페를 넘기는 것이 불가능해지므로 빠른 리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쫄담당 탱커 혹은 딜러는 이번에 잡아야 할 점사 대상 쫄의 피를 10% 이하로 깍아놓고, 역순환 디버프가 8초 남은 시점부터
원거리 딜러 전원 점사 대상 쫄을 딜한다.
알아키르 피 28%, 3페 준비
넴드 피 28% 때부터는 3페로 넘어가기 전 미리 대비하여야 한다.
딜러들은 최대한의 도트를 걸어 페이즈가 넘어가는 동안에도 넴드 피가 빠지도록 해주어야 하며.
힐러들은 공대원 전원에게 최대한의 피를 채워주어 3페 진영을 잡는 동안 힐사거리 밖 대상이 죽지 않게 해주어야 한다.
쫄 담당 공대원은 마지막까지 역순환 디버프를 최대한 유지해주어 넴드가 받는 피해량 증가 시간이 길게 지속되도록 해준다.
3페이즈 : 25%~0%
넴드 고유스킬과 대처
먹구름 : 가장 낮은 곳에 있는 대상을 중심으로 수평으로 먹구름을 깔고, 자기장을 깔아 피해를 입힌다.
바람폭발 : 공대원 전원을 뒤와 아래로 넉백시키며 밀어낸다. 다시 빠르게 위로 올라와 진영을 잡아주어야 한다.
벼락막대 : 랜덤 대상에게 5초동안 자신 및 주변 5미터 내의 대상에게 자연 피해를 입힌다. 약산개 필요
진영, 그리고 시점
25%가 되면, 공대원은 공중으로 붕 뜨게 되는데, 이때 모두 점프를 연타하여 넴드의 머리 끝까지 올라가야 한다.
이때 시점을 수평이 되도록 잘 잡아주어야 하는데, 인터페이스의 시점 고정을 체크한다. 체크해제한다 등의 말이 많지만
제일 좋은 방법은 본인의 눈으로 시점을 잡아주는 것이 좋다.
● ● ● ● ●
<넴드 머리>
<넴드 가슴>
검은 원 ● 이 공대원이라고 하면. 점프를 연타하면 최대로 올라 갈 수 있는 고도에 이르러 더이상 올라가지 못하게 되는데.
이때 공대원들이 수평을 이루는 시점을 찾는 것이다. (시점, 위아래로 이동하여 찾는다.)
또한 수평을 찾음과 동시에 미니맵으로 공대원간의 거리를 확인해야 한다.
<넴드> <넴드>
○ ● ● ● ○ ● ● ○
● ● ○ ● ● ● ○ ● ●
● ● ○
진영의 방법은 공격대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위의 2경우 처럼 잡아주면 힐러의 부담이 덜 해진다.
흰색 원 ○ 이 힐러라고 하면, 힐러 1명이 사망하더라도, 다른 힐러가 어느 정도 채워줄 수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진영을 권한다.
벼락막대 대상의 경우, 이미 약산개 되어 있기 때문에 디버프에 놀라 혼자 아래로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먹구름과 바람폭발
진영을 잡으면 첫 먹구름은 제일 위에 생기며, 자기장이 생기기 전 /앉기 단축키를 짧게 3번 정도 눌러주어 조금 내려온다.
늦게 내려오면 자기장 피해를 입게되고, 혼자 너무 밑으로 내려오면 그 곳에 먹구름이 생기므로 5미터씩 맞추어 내려가야 한다.
또한 바람폭발을 맞으면 뒤와 아래로 날라가는데, 빠르게 위로 이동하고 넴드쪽으로 붙어주어서 힐사거리를 만들어야 한다.
바람폭발 맞고 넴드쪽으로 조금 다가오지 않고, 높낮이만 조절할 경우 다음 바람폭발때 넴드를 감싸고 있는 외곽의 소용돌이에 빨려들어가 회오리 틱 데미지에 사망하게 된다.